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마존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31일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서비스를 통해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은 아마존의 13번째 진출 국가로, 아마존은 처음으로 직접 진출 대신 현지 사업자인 11번가와 손잡는 방식을 선택했는데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수천만 개 이상의 아마존 미국 판매 상품을 11번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마존은 글로벌 스토어 형태로 전 세계 12개국에 진출해 있는 상황이며, 현지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번 아마존이 11번가와 지분 참여 약정을 체결하게 되면서 한국 시장에 진출함에 기대감을 갖고 시장의 새로운 테마를 만들고 있으며, 이번 분기까지 해외 직구 구매액은 2조 8,520억 원으로 지난해 보다 8% 이상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마존 11번가 제휴 이슈로 상장할 수도 있는 급등종목 포스팅하겠습니다.

 

테마주로 상승할 수 있는 아마존 관련주 확인하기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아마존 관련주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아마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포인트모바일

포인트모바일은 어떤 기업인가?

 

  - 포인트모바일은 2006년 7월에 설립이 된 기업으로 산업용 PDA 및 주변기기 개발, 제조,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현재 산업용 모바일 기기 분야 공급 세계 1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포인트모바일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3,128억 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328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266만주, 액면가는 1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38%  PER N/A, PBR 5.60배, EPS -1,751원입니다. 

 

 

 

포인트모바일 아마존 관련주 편입 이유는?

 

  

포인트모바일은 아마존과 조건부 신주 인수권 부여 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8년간 2,200억 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아마존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2. 아마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코퍼스코리아

 

코퍼스코리아는 어떤 기업인가?

  - 코퍼스코리아는 일본에서 한류 OTT 콘텐츠 배급 1위 기업입니다.

 

  - 도깨비, 해를 품은 달 등 드라마, 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등 예능과 같은 1위의 방송 콘텐츠 판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OTT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코퍼스코리아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275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80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3,575만주, 액면가는 1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68%  PER 58.44배, PBR 2.84배, EPS N/A입니다.

 

 

 

코퍼스코리아 아마존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코퍼스코리아는 아마존과 42억 원 규모의 한류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되며 OTT 플랫폼과 같이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 매일 5%씩 수익내는 급등종목 확인하기

 

 

 

3. 아마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는 어떤 기업인가?

  - 코리아센터는 2000년에 설립이 되어 소프트웨어 개발업, 인터넷 전자상 거래업, 무역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인 만큼 코로나 바이러스로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 열풍이라는 호조에 높은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코리아센터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6,119억 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13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7,620만주, 액면가는 1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76%  PER 39.56배, EPS 203원 PBR 2.29배 입니다.

 

 

 

코리아센터 아마존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코리아센터는 이번 11번가와 아마존의 협업 소식에 11번가와 협력 관계인 코리아센터의 미국 물류 센터를 활용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아마존 관련주에 편입이 되었습니다.

  

 

 

4. 아마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다날

 

다날은 어떤 기업인가?

  -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이 된 기업입니다.

 

  - 커머스 부문, 디지털 콘텐츠 부문, 프랜차이즈 부문, 렌탈 서비스 부문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해서 바코드 결제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다날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4,364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22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6,894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43%  PER 11.53배, EPS 549원 PBR 1.60배 입니다.

 

 

 

다날 아마존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다날은 기존에 가상화폐 등의 가상 자산으로 아마존 쇼핑이 어려웠던 부분을 모바일 선불카드, 페이코인 앱,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등의 서비스로 아마존 쇼핑 결제 관련 부분에 어려웠던 점을 해결함에 따라서 아마존 관련주에 편입이 되었습니다.

 

  ☞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5. 아마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SK텔레콤

 

SK텔레콤 어떤 기업인가?

  - SK텔레콘은 1984년 한국 이동 통신 서비스로 한국 전기 통신 공사의 자회사로 설립이 되었으며, 1988년에는 모기업으로 부터 시설을 양수받고 공중 전기 사업자로 등록을 받으며, 한국 이동 통신으로 변경하여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SK텔레콤은 11번가의 최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번 11번가 아마존 제휴 이슈로 아마존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SK텔레콤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22조 5,548억 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2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7,206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91.85%  PER 11.88배, EPS 26,340원 PBR 0.87배 입니다.

 

 

 

SK텔레콤 아마존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SK텔레콤은 아마존과 손을 잡고 국내 OTT 시장의 진출한다면, 한류 열풍을 비롯해서 다양한 각도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아마존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내일의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 아마존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포인트모바일

  2) 코퍼스코리아

  3) 코리아센터

  4) 다날

  5) SK텔레콤

 

  6) KG이니시스

  7) 제이브이엠

  8) 티앤엘

  9) 잉글우드랩

 10) 드림어스컴퍼니

 

  이상으로 아마존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협업으로 11번가는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 중 한국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과 국내 반입에 문제가 없고 한국으로 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국내 수요가 많은 해외 도서의 경우에는 수천만 권 이상의 상품을 취급하며 자사 서비스만의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번가 수익성 개선과 점유율 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는 분위기에 아마존에 대한 관련주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아마존 11번가 관련주 #아마존 관련주식 #코리아센터 #우주항공 관련주 #우주여행 타이어 관련주 #리츠 관련주 #아마존우드 #아마존 주가

 

반응형

'테마주 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징어게임 관련주 TOP5  (0) 2021.09.24
토스 뱅크 관련주 TOP5  (0) 2021.09.07
스푸트니크 관련주 TOP5  (1) 2021.09.01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TOP5  (0) 2021.08.31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TOP5  (0) 2021.08.3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