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국민지원금에 대한 이슈로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 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가고 비가 내리면서 슬슬 가을의 계절을 불러오는 것 같습니다.
어느덧 9월에 접어들어 추석을 바라보고 있는 가운데 금전적인 어려움으로 즐거운 추석을 보낼 수 없는 분들도 계십니다.

 


국민들의 걱정을 알고 있기에 정부에서 국민지원금을 9월 6일부터 1인당 25만 원씩 지급하기로 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지역 경제를 살리겠다는 이유로 신용 카드나 체크 카드 충전, 선불 카드 혹은 모바일 지역 사랑 상품권 등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국민지원금 대해서 이전에 포스팅을 먼저 했었는데요.


국민지원금 사용처 를 확인하기에 앞서 우선은 이전에 포스팅했던 5차재난지원금 종류와 재난지원금 중 하나인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과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관련하여 자세히 설명했으니 ▼우선 해당 블로그부터 확인하시고 읽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것부터 확인하세요

🔴 5차 재난지원금 종류 및 신청시기
🔴 저소득층 재난지원금 확인하기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최대 2000만원 지급)

 

 

이것도 확인해 보세요

 

🔴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하기 (최대 2천만원)
🔴 지급받지 못한 숨은 보험금 찾아보기
🔴 자가격리지원금 신청방법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참고할 수 있는 국민지원금 사용처 확인 관련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우선, 이번 국민지원금은 모든 국민에게 지급이 되고 있는 것은 아니며,
지원 대상에는 올해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 소득 하위 80% 기준인데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는
특례 기준이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작년 가구 구성원의 재산세 과세 표준액이
9억 원을 초과하거나 가구 구성원의 금융 소득 합계액이 2,0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확인해 보실 필요는 있습니다.

 

 

2. 지원 규모


국민지원금 지원 규모는 기준 가구 소득 하위 80%와 가구별 6월 건강 보험료를 비교해서 지원 여부를 결정하고 있으며, 1인 가구, 맞벌이 가구의 경우에는 특례 적용이 되고 있으며, 지급 규모는 1인당 25만 원으로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1인 가구의 경우 25만 원
2인 가구의 경우 50만 원
3인 가구의 경우 75만 원
4인 가구의 경우 100만 원
5인 가구의 경우 125만 원
6인 가구의 경우 150만 원

 

3. 국민지원금 사용처


국민지원금의 사용 기간은 올해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며, 지난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이번 상생 지원금 역시
사용에 있어서 제한적인 부분이 있을 수 있다는 소식이 들리는데 그렇기 때문에 사용처를 잘 확인해 주셔야 하는데요.

사용 가능 업종으로는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등과 24시 편의점, 빵집, 카페
치킨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에서 이용해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지역별 일부 사용이 제한 되고 있는 매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하단에 우리 동네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 찾기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우리 동네 국민지원금

사용 불가 업종으로는 백화점, 복합 쇼핑몰, 대형마트, 면세점, 유흥업소, 대형 전자 판매점 직영 매장,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 애플리케이션 등이 존재하는데 배달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의 자체 단말기를 사용, 현장에서 결제 시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인당 25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사용하기 위해서 지난번의 불편함을 보완하여 네이버, 카카오톡 등 민간포털 지도에서도
사용처를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결심용, 체크 카드, 지역 사랑 상품권으로 결제를 하게 되면 코로나 백신 접종 안내 등의 대국민 서비스인 국민 비서에서 지급 대상 여부, 신청 방법 등을 안내 받아 보실 수 있다는 점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4.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이용하고 계시는
신용 카드사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상품권의 경우 역시 해당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합니다.

온라인 이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한데 제휴은행 창구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신청해 보실 수 있으며, 지역 사랑 상품권 등은 주소지 관할 읍, 면, 동사무소나 주민센터 등에 방문해서 신청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신청은 9월 6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는데 첫 주에는 출생 연도에 따라서 5부제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또한, 10월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반드시 날짜를 확인해서 신청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번 재난지원금과 같이 이번 국민지원금도 직접 신청을 하지 않게 되면 받지 못한다고 하는데 정말 필요한 분들이나
현재 상황이 어려운 분들이 몰라서 못 받는 경우들도 많은데 잊지 말고 챙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 포인트 사용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 #국민지원금 온라인 사용처 #국민지원금 사용처 지역 #국민지원금 사용처 #국민지원금 사용하는 곳 #상생지원금 사용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