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2022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홈페이지 | 자격 조건 대상 혜택

 

안녕하세요. 2022년이 시작되면서 각종 지원제도와 정책들의 공고가 새롭게 올라오고, 신청을 해야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은 누구이며, 자격 조건으로 무엇을 갖춰야하는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로 선정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무엇인지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방법 또한 알려드리겠습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홈페이지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뜻

먼저 기초생활수급자 에 대한 정확한 뜻을 확인하는 것이 먼저일 것 같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란 국민 기초 생활 보장법에 의해 국가로부터 기초 생활비를 지급 받는 국민을 뜻 합니다.

 

 

일상생활이 지속되려면 기초적으로 필요한 물품들이 있고 내야하는 비용들이 있기 마련인데요,

기초생활수급자 제도는 기초적인 생활을 하기에 어려운 분들에게 지원금 또는 다른 혜택이 제공되는 정책입니다.

 

또한 매년 그 기준과 자격 조건을 확인해서 신청해야 하니 기초생활수급자 에 해당하는지 알아보고 기간에 맞게 신청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관련 최신 정보는 관련 자료를 확인하세요▼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는 소득 인정액이 중위소득이 30%에서 50% 이하로 최저 생계비에 못 미치는 사람을 말합니다. 급여 지원은 네 가지로 분류되어 지급됩니다.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인데요, 생계급여는 중위소득 30% 이하, 의료급여는 40%이하, 주거급여는 45%이하, 교육급여는 50%이하입니다.

 

 

지원액도 소득수준에 따라 장애여부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 조건

앞서 말씀드렸듯이,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는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각 네 가지 마다 중위 소득기준에 따라 자격이 주어집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의 생계급여 조건 중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되었다고 하니 작년까지 부양의무자 조건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로 생계급여를 지급받지 못하신 분들은 필히 조건을 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기초생활수급자 관련 상세정보 확인하기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혜택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대상자에게는 의복, 식품, 연료비 등 일상 생활을 유지하기위한 기본 물품이나 급여를 제공합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의료급여 는 의료서비스와 더불어 본인 부담 금액을 제외한 전액을 지급받게 된다고 합니다. 현금 지원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주거급여 는 주거안정을 위해 임차료, 주거에 필요한 유지비, 기타 물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교육급여 는 교육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교육 활동에 필요한 금액을 지급합니다. 초등학생 286,000원, 중학생 376,000원, 고등학생 448,000원 이 지원되며,

 

학교 입학 시 입학금 1회 그리고 학교장이 고지한 분기별 수업료 전액을 지원하며, 교과서는 해당 학년의 정규 교육 과정에 편성된 교과목의 교과서 모두를 지급합니다고 합니다.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이 불가능할 시 주민등록 상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상 신청 홈페이지 : 출처 : 유튜브 정보 강박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