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입니다.

 

오늘은 지난 금요일(6일) 우리정부에서 진행한 사증면제조치와 관련하여 해당 관련 종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올 것이 온 것 같습니다. 이전 2월 앞으로 있을 총선관련주를 언급하면서 4월 총선에 뜬금 없이 반일 관련주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는 언급을 했었죠.

 

https://alongwaytogo.tistory.com/62

 

4월 총선관련주 어떤 것이 급등할 수 있을까.

↓↓유튜브 다시보기↓↓ https://youtu.be/UUU5yPhJ8O4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오늘은 4월 15일에 있을 총선에 대비해서 어떤 종목들이 테마를 받을 수 있으며, 어떤 종목들이 이슈..

alongwaytogo.tistory.com

 

 

 

그때 유튜브까지 촬영했는데 정부에선 해당 종목을 유튜브에 얘기해서 강제적으로 내리더군요. 

총선이든 대선이든 그 전에는 항상 올라오는 것인데, 구독자도 얼마 되지 않는 이 하꼬 유튜버에게까지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좀 대단한 듯 한 정부인듯 합니다...^^

 

 

 

 

뭐 이유야 어찌됐건 간에 그때 간단히 언급했던 사항 중에 앞으로 4월의 총선을 앞두고 우리가 지켜봐야 할 것은 정치놀음에 놀아나는 것이 아니라, 여당과 야당간의 지지율 차이로 인한 정책의 변화, 대외관계의 변화가 있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말씀드린 것이,

 

 1) 반일테마(지소미아 파기) - 모나미, 신성통상

 2) 대북관련주 상승 (김정은, 관광관련) - 한창

 

 이런 종목들이 있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린 듯 해요.

 

 지금 생각해보면 오르고 얘기하는 것 같지만, 아래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보면 설마 정부가 북한을...? 설마 정부가 일본과..? 라고 생각할 수 있었을 상태였습니다. 왜냐면 그 당시까지만 해도 현 야당이 많이 뒤쳐진 상태였거든요. 하지만 이젠 코로나 이슈도 있고 얘기가 좀 많이 달라지고 있는 듯 합니다.

 

이제 슬슬 관련 테마들이 상승하고 있고, 기사들이 하나씩 나오고 있는걸 보면요?

 

https://www.yna.co.kr/view/AKR20200305155300001?input=1195m

 

김정은, 친서 보내 "코로나극복 응원"…문 대통령도 답장(종합) | 연합뉴스

김정은, 친서 보내 "코로나극복 응원"…문 대통령도 답장(종합), 김범현기자, 정치뉴스 (송고시간 2020-03-05 16:35)

www.yna.co.kr

https://www.ytn.co.kr/_ln/0101_202003062013458438

 

[현장영상] "오는 9일부터 일본 사증 면제 조치 효력 정지"

일본 정부가 우리 국민에 대한 입국 제한 조치를 강화한 데...

www.ytn.co.kr

뭐 사실관계를 떠나 정말 대단한 것은 분명한 것 같네요. 민감할 수 있는 시기에 이런 두가지의 거대한 이슈들이 연이어 터지는 것을 보면 말이죠? 누가 잘했다 잘 못했다를 떠나, 우리는 앞으로 상승할 종목을 예측하고, 하락할 종목을 예측하는 연습을 지속적으로 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 발생할 일들을 수 없이 시나리오를 꾸며보고 해당 이슈들에 대해서 준비를 해야 할 것인이까요.

 

북한과 일본과의 이슈로 어느 누군가는 이득을 볼 것이고, 어느 누군가는 찍소리를 못 하겠죠?

 

단순히 생각해 보겠습니다.

 

다른곳에서 얻어터지고 온 쪼그마한 꼬맹이가 있었습니다. 항상 누군가는 걸리길 기다리던 아이죠.

그런데 길거리에서 그 꼬맹이에게 항상 시비를 걸던 자기보다 큰 친구가, 그 꼬맹이의 뒤통수를 먼저 후려 갈깁니다.

그런 그 꼬맹이는 어떻게 할까요? 평소에 찍소리 못하던 꼬맹이이기에 그냥 지나갈까요? 아니면 똑같이 뒤통수를 갈길까요? 아니면 달려가 주변에 있는 돌덩이를 들어다가 대갈통이라도 후려갈길까요??

 

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 지는 지켜보시면 될 듯 합니다.

 


일본 사증면제조치 관련주 (feat. 반일, 지소미아 관련주 / 애국주)

 

일본 사증면제조치 관련주를 얘기하면서 반일 / 지소미아 관련주를 언급했는데요, 이는 작년에 있었던 지소미아 파기와 크게 다르지 않은 종목들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때도 한참 반일 테마주, 애국주라는 종목들이 많이 상승했었죠.

 

그때 있었던 애국 테마주들을 이해하시면 되실 듯 합니다.

 

 

모나미

기업개요

동사는 1967년 12월 28일 설립되어 1974년 6월 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의 주요사업내용은 문구 사업부문, 컴퓨터소모품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음.

문구업종은 학기초에 수요가 많은 편이나 사무용품 등의 경우 연중 필수품에 가까운 품목으로 꾸준한 수요가 있기에 경기변동의 영향이 비교적 적다고 볼 수 있고 프린터 및 관련 소모품류 부문은 계절적 요소에 영향이 적음. 

 

이 종목이 작년에 애국 테마주로 편입되어 상승한 이유는 우리나라 학용품 (볼펜, 문구)가 대부분 일본 제품이 많다보니 실적이 상승 할 것이라는 이슈가 있었죠. 딱히 그정도까지 이슈가 있을진 모르겠으나.일단은 지켜볼 필요는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차트를 켜보니 예전에 걸어둔 맥점 언저리에서 종목이 딱 걸쳐있네요.

 

 

모나미 일봉

 

신성통상

기업개요

동사는 1968년 설립된 니트의류 수출 기업임.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의 수출을 하고 있음. Lands'end, Target, WalMart 등이 주요 거래처임.

패션부문은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 TOPTEN10 브랜드를 보유함.

니카라과, 베트남 등에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음. 원가절감을 위해 Myanmar 양곤에 위치한 현지공장을 통해 해외 생산 비중을 늘리는 중임.

출처 : 에프앤가이드

 

신성통상은 주요 브랜드로 OLZEN, ZIOZIA, ANDZ, TOP TEN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 중 탑텐(TOP TEN)은 일본의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의 대항마로 떠오르며 많은 매출이 상승할 것이라는 이슈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유니클로의 매출은 많이 줄었으며 그와 반대급부로 탑텐의 매출 또한 상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성통상의 종목 또한 모나미의 차트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기존에 최저가가 929원으로 보이는데,, 해당 금액에서 2960원까지 상승했으니,, 엄청난 상승율을 보여줬겠죠. 그리곤 다시 흐지부지되다가,, 예전 유튜브 촬영했을때인 2월 중순경의 기준봉을 세우며 다시 반등의 기미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모습 또한 모나미와 흡사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홀딩스

기업개요

2008년 7월 1일을 기준으로 인적분할 방식에 의한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하여, "하이트홀딩스(주)"에서 "하이트진로홀딩스(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음.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기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계열사는 하이트진로(주)가 있음.주요 자회사인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로써의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하이트진로홀딩스도 다른 테마주와 비슷하게 일본의 맥주를 자제하고 국산 맥주를 마셔야 한다는 이슈가 생기면서 상승했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하이트진로를 반일이슈보다 더 상승하게 만들었던 이슈는 따로 있습니다.

 

'테진아'라고 불리는 '진로 이즈백'과 '테라' 를  등어 업고 많은 주가상승이 있었습니다. 이런 이슈로 하이트진로에선 반일관련주로 편입되는 것이 더 껄끄러울 수도 있을 듯 하네요. 아무튼 이 종목 또한 하이트진로홀딩스 우 종목과 함께 사증면제조치 테마주로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일단 시간외부터 상승하면서 움직였으니까요 ^^

 

 

 

 

 

 

양지사

기업개요

동사는 1976년 09월 01일 양지사라는 개인사업체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10월 2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설립 이후 수첩 및 다이어리, 노트류 등 단일품목을 전문생산하는 동종업계 최대의 업체임.

동종업계에서 동사와 같이 매출의 일정부분을 수출을 통해 발생시키고 있는 업체는 매우 드문 경우이며 이로 인해 비수기가 긴 업종 특성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음.

출처 : 에프앤가이드

 

본 종목은 다이어리 및 문구 관련해서 반일관련주로 움직였던 종목이었는데, 지금 환기종목 상태입니다.

매년 상반기에 감사 이슈가 있기 때문에 이 종목은 촉수금지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뭐,, 마지막 불꽃을 양지사와 함께 태워보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지켜본다면 모르겠네요.. ^^

 

 

 

 

 

 

그럼 이상으로 일본의 비자 금지조치 관련주 및 사증면제 테마주에 대해서 간단히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개인적으론 이런 종목들이 오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지만, 이전 2월에도 언급을 했던 것 처럼 어떤 종목들이 이슈가 불어 훅치고 상승했다가 빠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월에 유튜브 방송을 하면서 말씀드렸던것과 마찬가지로 이런 종목들은 인버스 성향을 띄는 종목이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이런 종목들이 죽고 다른 종목들이 상승해야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오늘의 블로그는 여기까지 작성 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할 수 있는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닌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정도의 효력만 갖습니다.

종목에 대한 추가적인 검증 및 판단은 개인적으로 조사 후 진행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권유가 아니므로, 본인의 투자의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다른 블로그도 도움이 많이 되실 듯 하니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구독자분들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알림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 후 카카오톡으로 일대일 주시면 카톡방에 초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87

 

LRL과 LRS 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선형회귀 방식의 LRL 과 LRS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RL 과 LRS 의 매매활용 LRL (Linear Regression Line) LRL이란 선형회귀(Linear Regression) 방식을 통해 과거의 주가를 기준으로 미래의 주..

alongwaytogo.tistory.com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www.youtube.com

 

https://open.kakao.com/o/sRU5Yn0

 

여의도 갈길레오님의 오픈프로필

 

open.kakao.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