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유튜브 다시보기

https://youtu.be/UUU5yPhJ8O4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오늘은 4월 15일에 있을 총선에 대비해서 어떤 종목들이 테마를 받을 수 있으며, 어떤 종목들이 이슈가 발생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4월 15일은 21대 총선이 있는 날입니다. 그에 맞춰 총선관련 테마주들이 등락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종목이 황교안 관련주와 윤석열 검찰총장의 테마주가 그 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항상 선거가 있는 날마다 주식시장에는 노다지(?) 같은 시장이 열리곤 하죠. 하지만 그런 테마주들이 어떤게 뜰지 얼마나 뜰지는 항상 미지의 세계인 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접근점을 제시해 본 방향은 대선이 아닌 총선이기에 더욱 더 발생할 수 있는 내용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총선은 개개인의 맨파워에 의한 것보단 시대적인 흐름에 의해 좌우되는 경우가 많죠.

위에 보인은 것과 마찬가지로 현재는 더불어민주당이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리얼미터 상으론 9%p 가량 격차가 발생하고 있지만 다른 갤럽을 확인인해보면 갭이 큰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 갭이 시간이 지날 수록 줄어든다면 어떻게 될까요?

만약 현재 여당에 좋지 않은 구도록 스토리가 진행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셨나요??

 

그럴 수 있는 가능성과  윤석열 관련주인 서연이 30% 상한가 갈 확률과 비교했을때 어떤게 더 높을까요?

 

 

 

실제로 2월 11일에 트럼프는 뜬금없이 김정은과 만날 생각이 없다는 기사를 내비칩니다. 그래서 그 당시에 대북주였던 한창이 -4%가량 하락하면서 장마감을 했었고요, 이런 기사는 어느 정당에 불리할까요? 당연히 현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좋지 않은 기사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렇잖아도 두달만 잘 버티면 총선이 마무리되는데 그 중간 중간에 이런 기사가 나와봤자 본인들에게 좋지는 않을 것이란 말이죠.

 

 

그런데 이번엔 바로 다음 날 이런 기사가 떴네요. 바로 지소미아 폐기론이 급부상되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바로 전날에는 트럼프가 북한과 거리를 두는 기사를 내비쳤는데, 바로 다음 날엔 일본과 경계를 할 수 있는 지소미아를 내비친건데요.

이 기사는 누구에게 유리한 기사일까요? 당연 현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게 우호적인 기사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말이죠, 바로 다음 날 13일에 정의용 노영민 서훈과 미 관계자와의 회동이 있었다는 기사도 뜹니다. 이 시점에 굳이 저분들이 미 관계자와 회동할 이유가 있었을까요? 아마도 뭔가를 준비하는 것 아닐까요??

 

그게 뭐였을까요?? 그렇다면 그것은 누구에게 유리한 회의였을까요? 

 

작년 2월 27일에는 하노이회담과 자유한국당의 전당대회가 같은 날에 있었습니다. 그것은 과연 우연의 일치였을까? 라는 생각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있는 상황이네요, 굳이 제가 어느 정동의 편에 서서 지지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제 3자의 관점에서 주식쟁이로써 생각했을때 총선판 판때기를 돌려보면 누구에게 유리하고 불리할 지를 예상하고 맞춰보는게 저의 주식에 좀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그려본 판떄기일 뿐입니다 ^^

 

 

 

저는 그래서 2월말이나 3월초에 위 종목들을 관심종목으로 두고 자리에 들어오면 살 예정입니다.

주가가 하락할때 빅텍이나 인버스를 사시죠??? 그거와 비슷한 이치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해당 종목들이 자체적으로 계좌에 인버스 종목을 산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가져다 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만약 4월 전에 지소미아가 파기가 된다거나 북한이 도발을 한다면?? 테마주는 어떤게 있을까요? 몇몇 종목들이 있겠죠? 그 중 빅텍 또한 관련 수혜를 받는 테마주에 해당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현재 위치에 들이대는것은 아직 시간론적인 부분에선 이르다고 보여지구요. 좀 기다렸다가 9100원대 초반까지 기다리면서 차트 돌려줄때 줍줍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저 자리에서 빠져봐야 2700원대까지 빠지겠죠? 

 

 

 

지소미아 파기와 관련된 종목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작년 대장주 중 하나였던 모나미조, 예전에 급등이후 현재 많은 시간조정을 거치며 하락해있는 상태입니다. 불과 이틀전에 지소미아 관련 기사가 떴을때 바로 반응을 해줄 정도로 관련 종목 중 하나일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 종목도 3400원대까지에서 기다리면 차트를 그려주며 상상할 수 있는 종목 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되고요, 충분히 상승할 수 있는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제가 관심있게 보고 있는 종목은 한창종목입니다. 여러가지 방향을 둘러봐도 이 종목은 바로 급등을 할 수 있다고 보여지거든요 ^^ 자세한 부분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다루고 있으니  추가적인 부분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 중요 **

 

중간에 언급을 했지만 해당 종목들은 현재 급등을 할 것보단 2월 말 또는 3월 초쯤에 움직일 수 있는 종목이라고 여겨지고요, 만약 아무런 이슈없이 진행된다면... 손절가 부근에서 3월 말 전에 정리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 그런 종목임을 말씀드립니다.


 

유튜브 다시보기

https://youtu.be/UUU5yPhJ8O4

 


이상으로 4월 총선관련 테마주 및 관련주에 대해서 간단히 언급하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댓글에 적혀있는 블로그를 통해 문의주시면 시간이 생기는대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를 해주신 분에게는 카카오톡방에 참여하여 함께 주식과 관련된 내용을 토론할 수 있도록

카톡방을 공유드리니 많은 구독 & 좋아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닌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정도의 효력만 갖습니다.

종목에 대한 추가적인 검증 및 판단은 개인적으로 조사 후 진행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권유가 아니므로, 본인의 투자의 손실에 대한 책임 또한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