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바이오기업인 모더나(Moderna) 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백신 후보에 대한

1상 임상시험에서 항체가 형성되는 긍정적 결과가 나왔다. 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의 바이오기엄인 모더나(Moderna)는 장이 시작하자마자 급등하더니 

모더나(Moderna, MRNA) 는 현재 전일比 23.51% 상승한 상태로 진행중입니다.

 

이에 따라 이번 포스팅은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일 진행하겠습니다.

 

 

 

 

미국의 바이오기업인 모더나가 "코로나 19 백신 임상시험서 항체 형성" 되었다는 긍정적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미국의 CNBC 방송에 따르면 모더나는 이날 코로나19 백신후보인 mRNA-1273 에 대한 임상시험 참가자 45명 전원에게 코로나19의 항체가 형성됐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테마주 렘데시비르와 나파모스타트, 그리고 쏘렌토 관련주에 이어 이번엔 모더나에서 코로나19의 백신 임상시험 결과가 나오기까지, 하루걸러 테마들이 형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더나(Moderna)와 길리어드(Gilead Sciences) 기업은 국내 투자자들이 순매수를 많이 한 기업들에 속하죠. 모더나는 해외 기업 중 순매수 기업 14위였으며, 모더나는 24위를 기록하였다고 한 언론에서 기사를 낸 것을 본 적이 있네요.

 

 

 

 

 

 

모더나는 시험 참가자 45명을 15명씩 3그룹으로 분류하여 백신 후보 물질을 각각 25㎍(마이크로그램), 100㎍, 250㎍씩, 약 28일의 간격을 두고 두차례에 걸쳐 투여했으며, 

 

백신 후보물질을 두 번째 투여한 후 약 2주가 지난 뒤  25㎍ 그룹에서 코로나19 감염됐다가 회복된 사람과 비슷한 수준의 항체가 형성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100㎍ 그룹은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된 사람을 능가하는 수준의 항체가 발견됐다고 발표하였고,

 

이번에 최소 8명의 시험 참가자에게는 바이러스를 무력화할 수 있는 정도의 중화항체(neutralizing antibodies)까지 형성된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지난 7일에 모더나는 미국의 FDA로부터 mRNA-1273에 대한 2상의 임상시험 승인을 받은 상태로, 빠른 시일내에 600명을 대상으로 시험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출처] 연합뉴스

 

 


 

모더나 (Moderna) 관련주 및 테마주 정리

 

현재 모더나 관련주테마주가 형성되어 시장을 이끌고 있는 섹터는 아직까지 나타나진 않은 상태로 보이나,

현재 일부 언론사를 통해 발표된 기업에 대해 포스팅하는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① 파미셀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의 제조 및 판매와 연구개발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입니다.

 

 

 

 

  파미셀 과 모더나와의 관계가 어느 정도까지 커넥션이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으나, 현재 파미셀은 뉴클레오시드를 제작하고 있으며, 뉴클레오시드는 핵산을 구성하는 단위로써 각종 바이러스의 진단키트인 유전자 진단시약과 유전자 치료제의 신약에 주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파미셀 기업의 매출의 주요 섹터 중 하나가 바로 이 뉴클레오 시드입니다.

 

  따라서 파미셀은 뉴클레오시드의 원료를 납품한다는 이유로 이번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에 거론될 수 있는 여지가 있는 종목 중 하나일 것입니다. (금강일보 기사 참조)

 

[출처] 금강일보

 

※ 이 기사를 파미셀 찌라시를 만들면서 찔러주고 썼는지... 아니면 해당 언론사가 진위에 의해 작성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22시 57분에 작성해서 올렸다는 것만으로도 파미셀은 모더나 관련주로 엮여서 올라가기 위한 구실은 만들어놓으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②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이전의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바이오로 19년 9월에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IT부품사업과 자동차부품산업, 머시닝센터 제조와 같은 Unit 제조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나, 바이오사업과 CNC고속가공기 사업 또한 신규 사업으루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유지인트에서 사명이 변경된 기업으로, 최초 코로나백신 모더나의 랭어박사 이사회 임원으로 기용하였으며 美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지며, 모더나 관련주로 알려져 있으나,

 

앞서서 알아본 파미셀과는 성격자체가 조금 상이하므로 개인적인 생각으론 접근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포스팅을 마치며...

 

  이상으로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중간에 언급한 것과 같이 현제 기존의 코로나19 테마주인 렘데시비르나 나파모스타트와는 달리, 현재 이렇다할 테마군을 형성한 곳은 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자의에 의한 것인지 타의에 의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언론사에 의한 기사가 나와있는 "파미셀", "에이비프로바이오(구 유지인트)" 정도가 전부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일부에선 바이오니아까지 언급은 하고 있지만, 그것에 대해 모더나와 바이오니아의 관계는 찾은 자료가 없는 상태로 표기하지 않은 상태로 완료합니다.

 

  추후 확인되는 사항이 생기면 내용 수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포스팅의 후단 작업을 완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모더나 관련된 테마주 및 이슈에 대한 정리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모더나관련주 #모더나 #Moderna #moderna관련주 #모더나테마주 #뉴클레오시드관련주 #모더나파미셀 #모더나바이오니아 #파미셀 #바이오니아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