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AI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5G 망이 전국적으로 도입되면서 AI 인공지능과 관련된 이슈가 확산되고 있는데요. 또한 디지털혁신과 관련되어 있는 이슈를 안고 있는 테마중에 해당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자연스럽게 이에 대한 관심이 끌리는 이유도 있겠죠.

 

오늘은 AI 인공지능 관련하여 어떤 테마가 있는지 알아볻록 하겠습니다.

 

 

AI 인공지능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앞서 알아본 것과 같이 5G과 디지털 뉴딜과 관련해서도 AI 인공지능 관련주가 이슈를 받는 것이 있겠지만, 최근는 다시 한 번 주목을 해야 할 이슈가 있을 듯 합니다.

 

  내용은 삼성전자와 관련된 내용인데요. 삼성전자의 인공인간인 '네온'이 곧 스마트폰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인공인간인 '네온'이 다음 달에 갤럭시폰에 탑재될 예정인데요. 네온은 아메리카 산하의 연구소인 스타랩스에서 개발한 디지털 아바타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 고위 임원에 따르면 네온은 이미 본인의 스마트폰에 탑재했으며, 크리스마스 전후로 볼 수 있을 것이라는 트위터를 남겼는데요.

 

  삼성전자에서는 하반기에 네온의 상용화를 위하 국내 기업들과 코웍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달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신규 콘티를 개발하기 위한 MOU를 체결한 것으로 알렺 있죠.

 

  또한 금융권에서는 신한은행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어디서나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흐름이 보여줄지는 모르겠지만, AI 인공지능이 우리 곁에 한층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은 명확한 것 같네요.오늘은 AI 인공지능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AI 인공지능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라온피플

 

  - 라온피플은 카메라의 모듈검사기를 개발하는 기업이며, AI 머신비전의 솔루션을 개발 및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려 영위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792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46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4,354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75% 입니다.

 

  라온피플의 주식이 AI 인공지능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라온피플은 AI기반의 비전 검사 솔루션 제공업체인데, 지난 2010년 1월 창립된 이후 국내외에 유수의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를 기본으로 라온피플은 AI 인공지능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현재 라온피플은 상장된지 오래되지 않아 차트에 대한 히스토리는 많이 부족한 상태이나, 주봉 기준으로 과거 17,000원대를 유지하며 주가가 횡보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일봉 기준으로 60일 이평선의 저항을 뚫는 기간이 머지 않은 것으로 보아 주가의 움직임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2. AI 인공지능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플리토

 

  - 플리토는 2012년도에 설립되어, 집단지성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언어 데이터의 검수 및 정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685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1,02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520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3.99% 입니다.

 

 

  플리토의 주식이 AI 인공지능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플리토는 웹과 앱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나라의 언어에 대한 번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번역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번역 프로젝트를 통해 확보한 언어 Data 는 AI 기능의 고도화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언어 데이터 재료에 해당되기 때문에 이러한 재료를 가공하여 판매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IT기업에게 AI엔진 고도화는 필수적인데, 이러한 고도화에는 높은 수준의 세분화된 언어 데이터가 필요하며 이를 다루는 기업은 많이 있지 않은데, 그 중 한 곳이 '플리토' 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이유로 플리토는 AI 인공지능 관련주로 편입되기도 했습니다.

 

 

  플리토의 현자 주봉 / 월봉상 흐름입니다. 일봉상으로 현재 신규상장주에 대한 흐름은 명확히 추적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 생각되나, 주봉과 월봉상으로 파악한다면 현재 주가의 위치는 바닥을 다지며 횡보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봉상 특정 이벤트들에 따라서 거래량이 쏠리며 윗침을 쏘는 것이 확인되는데요, 추후의 흐름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추이를 지켜봐도 될 내용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3. AI 인공지능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로보티즈

 

  - 로보티즈는 로봇 솔루션과 로봇부품을 연구 및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주요 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로봇의 액츄에이터와 지능형 소프트웨어터를 통한 로봇 구축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612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1,36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125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00% 입니다.

 

 

  로보티즈의 주식이 AI 인공지능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로보티즈는 서비스로봇 구축 솔루션과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로봇전용액츄에이터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소프트웨어, 에듀테인먼트 로봇 등 LG 전자와 '로봇 자율주행 모듈'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는 이유로 AI 인공지능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로보티즈의 현재 주봉과 월봉상의 흐름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플리토와 비슷하게 신규상장주에 해당되기 때문에 아직 월봉상 현재 흐름을 보기엔 무리가 있지만, 월봉 기준으로 2020년 4월 거래량이 실린 이후 현재 거래량을 죽이면서 횡보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상 현재 거래량이 실리진 않은 상태로 흘러내리는 양세이므로, 60일 이평선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4. AI 인공지능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로보로보

 

  - 로보로보는 교육 로봇을 개발하고 있으며, 초등학생 및 유아를 위한 교육용 로봇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의 주요 제품으로 교육용 로봇과 로봇용 학습소프트웨어 그리고 관련 교재 등을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의 부수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860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87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779만주, 액면가는 1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2.59% 입니다.

 

 

 

  로보로보의 주식이 AI 인공지능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로보로보는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교육용 로봇 개발업체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AI 인공지능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로보로보는 로봇과 관련된 이슈가 생길떄마다 시세를 주면서 한 번씩 움직이는 기업 중 하나인데요. 주봉상 4470원대 구간을 유지하며 우측으로 횡보하고 있으며, 60일 이평선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주가는 60일 이평선이 9월 하반부터 꺾이고 있는 모습은 고무적인 모습은 아닌 듯 합니다. 월봉상 쌍봉을 지지한 이후 횡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해당 주가가 돌파의 형세를 보여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 AI 인공지능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라온피플

  2) 플리토

  3) 로보티즈

  4) 로보로보

 

  5) 제이엘케이

  6) 미디어젠

  7) 오픈베이스

  8) 링크제네시스

 

  이상으로 AI 인공지능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AI 인공지능이란 것이 일단 당장에 일상생활을 바꿀 수 있는 수혜를 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차츰차츰 우리의 주변 환경이 바뀌고 있는 모습이 다행인 듯 하네요.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2020/11/29 - [테마주 분류] - 골판지 관련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feat.택배 관련주)

 

골판지 관련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feat.택배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골판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는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사회적거리두기를 강화하면서 카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27 - [테마주 분류] - 부시라민 관련주 TOP3 최종정리

 

부시라민 관련주 TOP3 최종정리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부시라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코로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25 - [테마주 분류] - 재택근무 관련주 TOP4 총정리 - 대장주 알서포트

 

재택근무 관련주 TOP4 총정리 - 대장주 알서포트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나는 한 해가 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

alongwaytogo.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어제 및 이전에는 화이자 관련주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관련주 중 하나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alongwaytogo.tistory.com

 

모더나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및 수혜주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모더나 관련주주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국 모더나 관련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화이자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콜드체인과 분말주사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alongwaytogo.tistory.com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총정리 (feat. 고병원성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는 이지바이오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인가? - 조류인플루엔자는 Avian Influenza 라고 말하며 약

alongwaytogo.tistory.com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인공지능AI관련주 #AI관련주 #인공지능관련주 #라온피플 #플리토 #로보티즈 #로보로보 #제이엘케이 #미디어젠 #줌인터넷 #데이타솔루션 #링크제니시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