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새롭게 떠오르며 장중 253%까지 상승 후 158%에 마감한,

쏘렌토 테라퓨틱스(Sorrento Therapeutics, SRNE)에 대해 포스팅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소렌토 테라퓨틱 (Sorrento Therapeutics) 은 미국의 신약개발사로 코로나19 치료제 백신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장중 253%까지 상승하였고, 이후 종가는 전일대비 158.02% 상승한 상태로 마감하였습니다.

 

 

 

 

소렌토자사 홈페이지에 게재된 보도자료에 코로나19의 치료물질인 STI-4398(코비드트랩, COVIDTRAP)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히면서 일전에 주가가 상승했던 적이 있는데요,

 

 

소렌토는 항-SARS-COV-2 항체 STI-1499가 시험관 내에 바이러스 감염 실험에서 배양 4일 이후 매우 낮은 항체 농도로 SARS-CoV-2 바이러스 감염을 100% 억제하는 것을 관찰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소렌토는 독자적인 인간 항체 라이브러리에서 수십억 개의 항체를 선별하고, 그 중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단백질과 결합하는 수백개의 항체 후보를 발견했습니다.

 

이 항체들 중에서 10여개 정도가 바이러스 침투에 사용된 수용체인 ACE2와 S1 단백질의 상호작용을 차단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초기 생화학 및 생물물리학적 분석 결과와 STI-1499가 잠재적인 강력한 항체 약물 후보 물질에 해당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소렌토는 이  STI-1499가 항체 칵테일 COVI-SHIELD의 첫 항체가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소렌토는 치료제를 가능한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 규제당국에 우선 평가 및 신속 심사를 요청할 계획으로 알려졌으며, 소렌토는 STI-1499의 FDA 승인을 추진함과 동시에 100만회 투여분을 생산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출처 : 의약뉴스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 및 테마주 정리

 

쏘렌토 테라퓨틱스기존 3월 말에 코로나 치료제의 개발 소식에 이미 한국 시장에서 관련주들이 상승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 당시에 움직였었던 테마주들 중심으로 이번에도 테마가 형성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①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및 수의약품과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약품 사업부문의 주요 품목으로 B형간염 치료제 비리어드 외에도 트라젠타, 트윈스타, 아토르바, 프리베나, 삐콤씨 액티브 등의 제품을 주요 제품군으로 소유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소렌토 테라퓨틱스와의 관계는 20.03.27 소렌토의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된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 치료제인 STI-4398의 개발에 성공했다는 보도와 함께 유한양행은 장중 13.55% 이상 상승을 했던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유한양행은 소렌토에 2016년에 10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2019년 9월 말 소렌토의 주식을 180만 1802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쏘렌토 테라퓨틱스의 관련주 및 테마주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②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은 병원의 의료서비스와 세포치료제의 연구사업 및 제대혈, 줄기세포 보관사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 의료업체이며 2019년 기준 미국과 일본, 호주 및 싱가폴과 국내 등에 42개의 종속기업을 두고 있습니다.

 

 

 

 

차바이오텍차병원그룹의 바이오 계열사로, 소렌토와 항암면역세포치료제인 CAR-NK세표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국내에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할 것이란 업계의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이 합작투자회사가 차바이오텍의 자회사로 편입될 것으로 알려지며 소렌토 테라퓨틱스의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③ CMG제약

 

  CMG제약은 쎌라트팜코리아와 합병한 이후 2012년도에 차바이오텍 그룹에 편입된 제약회사로 개량신약 사업에 진출해 있으며 최근 독일 옵티막스사의 첨단설비를 도입하여 시흥 공장에서 해당 설비를 제작하고 있으며, CMG제약의 주요 매출은 정제, 캡슐 등 제품이 88.5%를 차지하며 매출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CMG제약직접적으로 소렌토 테라퓨틱스에 연관된 것은 아니나, 차바이오텍의 자회사라는 이유로 차바이오텍의 상승과 함께 CMG제약도 함께 움직이며, 이러한 이유로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 및 테마주 정리를 마치며...

 

  이상으로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금요일 저녁에 쏘렌토 테라퓨틱스가 급등을 하였지만, 오늘 해당 종목들의 흐름을 보면 이렇다할 움직임이 아직 보여지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19 치료제와 관련된 테마주인 렘데시비르, 나파모스타트 테마주들이 연속하여 상한가를 가고 시세를 분출했던 것을 보면, 이번 쏘렌토 테라퓨틱스에 대한 테마를 시장이 가만히 지켜만 보진 않을 것이란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이렇다할 테마주가 형성되어 있는 것은 명확히 보이는 것은 유한양행만 있는 것으로 보이나, 추가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기업들이 생겨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의 쏘렌토 테라퓨틱스 관련된 테마주 및 이슈에 대한 정리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고, 차트에 대한 부분은 유튜브를 통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미국 모더나 관련주 및 테마주 2가지 정리합니다 Moderna MRNA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쏘렌토관련주 #소렌토관련주 #Sorrento관련주 #유한양행 #차바이오텍 #CMG제약 #쏘렌토테라퓨틱스관련주 #쏘렌토 #쏘렌토테라퓨틱스관련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