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여름 관련주에 대해 포스팅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올 여름은 지난 해 보다 덥고 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폭염과 열대야 일수는 평년보다 2배가량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더위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계절 관련주가 있죠.

 

바로 여름 관련주폭염 관련주일 것입니다.

 

 

 

출처 : 기상청

 

기상청은 22일 올해 여름은 6월부터 8월까지 여름철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0.5~1.5도 높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20년의 더위는 2018년 최대 폭염이 왔을 때와 비교되고 있는데요. 여름 관련주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 관련주 및 테마주 정리

 

올 한해 5월 기온이 100년 전보다 3도 가량 상승하였고, 5월 초부터 30도를 왔다갔다 하고 있는 상태에 있습니다. 올 한 해 여름이 가장 더울 것이라는 영국 기상청과 미국 국립해양대기청의 예측들이 나오고 있으니 올 한해 더위에 대해 준비를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계절적 요인으로 이슈를 타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번 미세먼지로 인해 이슈를 탔던 웰크론, 크린앤사이언스와 같은 마스크 관련주들이 있었죠.

이런 여름을 날려줄 수 있는 에어컨, 선풍기, 아이스크림과 관련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제품군들이 상대적으로 좋은 실적을 갖고 있다보니, 여름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① 파세코

 

 

  파세코는 석유스토브 수출 및 빌트인 가전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업체로 대표 제품으론 산업용 열풍기를 세계 30여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파세코는 주방가전부터 레저용 가전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전 제품을 다루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해당기업이 작년에 가장 큰 이슈를 일으켰던 것은 바로, 위에 파세코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것 처럼 창문형 에어컨이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와 에어컨의 일체형 제품이기 때문에 벽을 뚫고, 배관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서 작년에 각광을 받았던 에어컨 제품이기도 했으며 이에 따라 주가 또한 급등했었던 종목입니다.

 

파세코 인버터 창문형 에어컨2 최신물건 확인하기

 

이러한 이유로 파세코는 현재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보여주며 5월 4일부터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줘 현재 한달간 60% 가까이 상승한 상태의 종목이기도 하죠.

 

 

19.05.24 여름 앞두고 에어컨 및 선풍기 주 급등... 파세코 18% ↑

19.06.28 파세코 및 신일산업주 급등세... 뜨거워지는 '여름 수혜주'

 

 

 

② 신일전자

 

 

신일전자는 선풍기와 제습기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오랜 기간동안 해당 제품군에서 지속적으로 인지도를 높여오며 시장을 지키고 있는 기업입니다. 

 

 

 

신일전자 창문형 에어컨 구입하러 가기

 

 

신일산업은, 소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으로, 특정 품목군에 집중된 생산보단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통해 특정 계절에 국한되지 않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성장하는 기업입니다.

 

 

 

19.06.28 파세코 및 신일산업주 급등세... 뜨거워지는 '여름 수혜주'

 

 

③ 위닉스

 

  위닉스는 생활가전 브랜드로 사업부문은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과전 제품군과 열교환기의 제조 및 판매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닉스는 제습기와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위닉스 에어컨에뿐만 아니라 제습기 분야에서도 2년 연속 국가브랜드 경쟁력 제습기 1위를 차지한 기업입니다. 이처럼 위닉스는 에어컨에 대한 제품군 뿐만 아니라 제습기 분야에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기업으로, 여름이 시작되면 자연스럽게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④ 에쎈테크

 

  에쎈테크가스 및 주택,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황동 합금 밸브류를 취급하는 기업으로, 냉공조용 냉동 볼밸브 및 서비스밸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 및 삼성전자 무풍 에어컨에 밸브를 독점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⑤ 배럴

 

  배럴래쉬가드, 보드숏츠, 원피스 및 비키니 등의 고기능성 워터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기업으로, 그 중에서도 래쉬가드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배럴은 래쉬가드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 래쉬가드의 국내 MS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워터스포츠(제품) 97.73%, 애슬레저 및 기타 2.27% 로 사업군은 나눠져 있습니다.

 

 

19.05.22 여름 수혜주로 뜨고 있는 '배럴'.... 주가 오름세

 

 

 

여름 수혜주 및 관련주 정리를 마치며...

 

  이상으로 여름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찌보면 현재 여름 관련주 중 파세코의 상승세가 유독 눈에 띄지만, 신일산업 또한 차트상의 흐름세는 괜찮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이 여름관련주는 시기적인 흐름세를 타는 테마 중 하나이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할 필요 또한 있는 섹터 중 하나입니다. 아무쪼록 최근 사이에 상승한 종목들에 올라타는 매매보단 눌림을 주는 구간에서 기다렸다가 매매하는 방법이 훨씬 안정적인 매매 방식이겠죠. 

 

 다가오는 환절기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항상 안전한 매매 되시길 바랍니다.

 

 

 

 

구독좋아요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WHO 어린이 괴질 관련주 및 테마주 feat. 대장주는 조아제약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및 대장주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한국판 디지털 뉴딜 관련주 및 수혜주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여름관련주 #여름수혜주 #더위관련주 #폭염관련주 #파세코 #신일전자 #위닉스 #배럴 #에쎈테크 #장마수혜주 #폭염수혜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