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안철수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금 안철수 대표가 20일 긴급 기자회견을 갖기로 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서울시장 출마와 관련해서 본인의 입장을 정리 후 발표한다는 내용의 일환으로 기자회견을 갖기로 한 것인데요.

 

 

 

안철수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기존에 안철수 의원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을 것임을 밝혔던 상태였는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시장에 출마할 경우 야권에서 주요 후보로 떠오르게 될 것이라는 견해가 상당한 상태입니다.

 

 

안철수 대표는 앞서 민주당이 전당원 투표를 거쳐 내년 서울 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기로 했다. "범죄자가 셀프 재판해서 스스로 무죄를 선고하는 꼴" 이라면서 밝히도 했는데요.

 

 

이는 민주당이 기존의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등 중대한 잘못으로 직위를 상실해 재보궐 선거를 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겠다.' 는 기존의 당헌 규정을 '전당원 투표로 달리 할 수 있다'는 단서를 달면서 개정하면서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에 보궐선거 후보자를 내놓기로 했다고 하죠?

 

 

그런데 저 당의 내규를 만든 사람이 지금 현재 우리의 대통령님이라는 것이 놀라울 따름이며, 그렇게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 본인이 만들어놓은 사안에 대해 당이 당의 내규를 바꿔가며 다시 서울과 부산에 후보자를 내겠다고 하는 상황에서 아무말도 하지 않는 현 사태가 참으로 침통할 따름이네요.

 

 

아무튼 제가 이전에 지지했던 문x현, 안x수씨들이 모두 낙선하긴 했지만... 안철수 의원이 이번에는 대선에 이어 서울시장으로 나서게 되네요. 어떤 움직임이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겠으나, 또 다른 바람이 되어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출처 : 연합뉴스

 

 

 

 

 

1.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안랩

 

  - 안랩은 글로벌 통합기업 중 하나로 컨설팅과 솔루션 관제 등의 보안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체적으로 제공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통합 보안업체 중 하나죠.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6,389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10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001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20.08% 입니다.

 

 

안랩의 주식이 안철수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안랩은 앞서서 알아본 것과 같이 보안 관련된 기업인데요. 안랩은 이전 안철수연구소라는 백신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던 안철수 의원의 설립기업 중 하나죠. 안랩에서 안철수 의원은 지분 18.57%를 소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안철수 관련주 중 대장주 중 하나인데요. 안철수 의원이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할 것임을 밝히면서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중 하나로써 급등할 가능성이 큰 주식 중 하나가 아닐까요?

 

 

 

2.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써니전자

 

  - 써니전자는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써니전자의 자회사인 삼우통신주식회사는 통신기기, 산업용 전자전기기기, 컴퓨터 주변기기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411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64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3,484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35% 입니다.

 

 

 

  써니전자의 주식이 안철수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써니전자의 임원인 송태종 전 대표는 안철수 대표가 설립했던 안랩에서 재직한 사실이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써니전자는 안철수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안철수씨의 테마주들이 상승할 때마다 상승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재 송태종 전 대표는 사임을 했다고 알려지긴 했지만 안철수 관련주 중 하나임에는 분명하죠.

 

써니전자의 주봉상 흐름입니다. 1월에 상승을 하며 벌어졌던 이격을 위아래르 흔들어대면서 다시 꼬여있던 이평선이 다시 정리된 상태로 보이는데요. 최근에는 주봉 상 5주봉이 데드가 터지며 하락하는 움직임이었지만, 4000원대 구간을 지지선으로 받고 있는 상태이기 떄문에 현재 자리에서도 충분히 상승할 수 있는 여지는 있을 것이라는 사견입니다.

 

써니전자의 월봉상 흐름인데요. 2017년도에 큰 거래량을 주며 상승했었는데요 그 이후 하락하며 다시 횡보의 움직임을 거친 이후 현재의 상태에 와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19년도 말에 있었던 거래량이 실린 윗침부분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그러면서 점진적으로 써니전자는 거래량을 발생시키면서 지속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철수 관련주 중 하나인 써니전자의 횡보가 기대되는 부분이 이런 것 아닐까 싶습니다.

 

 

 

2.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다믈멀티미디어

 

  - 다믈멀티미디어는 소비자용 멀티미디어 반도체를 개발 및 판매하는 기능형 시스템 반도체 설계기업 중 하나인데요.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358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1,32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260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3.21% 입니다.

 

 

  다믈멀티미디어의 주식이 안철수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다믈멀티미디어의 이전 대표였던 정연홍 사장은 과거 안철수융합연구소의 부교수로 있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안철수 관련주로 편입되게 되었죠.

 

 

 다믈멀티미디어는 일봉상으로 봤을때 가시고기마냥 거래량도 없고 보기에 별로였는데요.

주봉상으로 본다고 하더라도 1월에 있었던 거래량 이후 이렇다할 매집봉이나 특이점이 보이지 않는 상태인데요.

 

 

다믈멀티미디어란 종목의 파워를 보기 위해선 월봉상의 흐름으로 체크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16년도와 17년도의 주가 움직임을 본다면 정신병나기 딱 좋은 종목 중 하나로 보이죠!? 종목이 위아래로 흔들어대는게,, 다믈 종목 자차게 시총이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다른 종목에 비해 롤러코스터 타기 좋은 종목 중 하나일 것이라는 사견입니다. 그렇기에 종목의 등락을 핸들링할 수 있는 트레이더라면 또 제격인 종목 중 하나겠죠?

 

 

  이상으로 안철수 관련주 TOP3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나머지 다른 종목들에 대해선 아래 리스트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테마주의 꽃 중 하나는 대선주, 제약주들이겠지만, 이런 종목들 만큼 돈 날려먹기 좋은(?) 주식들이 없습니다. 현명한 투자들 되세요~

 

 

 

 

  ** 안철수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안랩

  2) 써니전자

  3) 다믈멀티미디어

 

  4) 링네트 - 이주석 대표이사가 안철수 대표와 동문이자 안의원의 부인 김미경씨가 링네트 이사로 재직이력 유

  5) 까뮤이앤씨 - 표학길 이사가 안철수 대표 지지자 모임의 대표를 역임

  6) 한창제지 - 최대주주 금승한씨가 안출수 의원과 고등학교 동문

  7) 케이씨피드 - KT 황창규 회장이 안철수 의원과 대학교 동문

  8) 오픈베이스 - 최대주주 정진섭이사와 안철수 의원이 대학교 동문

 

  이상으로 AI 인공지능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AI 인공지능이란 것이 일단 당장에 일상생활을 바꿀 수 있는 수혜를 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차츰차츰 우리의 주변 환경이 바뀌고 있는 모습이 다행인 듯 하네요.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홍정욱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홍정욱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홍정욱 전 의원은 홍정욱 의원이 당선됐을 때의 과거 18대 총선 출마에 대한 소

alongwaytogo.tistory.com

 

금태섭 관련주 테마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금태섭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년 2021년에는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있는데요.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후

alongwaytogo.tistory.com

 

유승민 관련주 TOP4 최종정리 (feat.대장주 대신정보통신)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유승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힘 내에

alongwaytogo.tistory.com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TOP5 총정리 (최신버전)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2월 초에 윤석열관련주에 대해 단발적인 상승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여 블로그를 정리했었는데, 시간도 지나고 블로그도 업데이트를 할 필요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안철수관련주 #안철수테마주 #안철수주식 #안랩 #링네트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까뮤이앤씨 #한창제지 #케이씨피드 #안철수서울시장주식 #안철수보궐선거주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