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금태섭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년 2021년에는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있는데요.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후 서울시장 후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출마 가능성을 보이는 떠오르는 정치인이 있죠.

 

바로 금태섭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태섭 관련주 왜 급등할 수 있을까?

 

 

  금태섭 의원은 1967년 생으로 서울에서 태어나, 1991년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이후 1992년 34회 사법고시를 합격하여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법제사위원회 간사 및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까지 일임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그랬던 금태섭 의원은 여당과 대립을 해오던 중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면서 금태섭 의원의 입지가 더욱 더 상승하는 현상을 보였죠. 그러면서 여당은 금태섭 전 의원을 견제하는 스탠스를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입지가 어떻게 변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아직까진 Game Changer 로 역할은 충분할 것이라 보여집니다.

 

  금태섭 관련주 및 테마주에서 주요 키워드는 서울 여의도고. 서울대 법대. 코넬대. 사법연수원 24기 입니다.

 

 

 

그러면 금태섭 전 의원 관련주를 찾아보기에 앞서 다른 정치인 관련주들에 대한 포스팅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승민 관련주 TOP4 최종정리 (feat.대장주 대신정보통신)

 

유승민 관련주 TOP4 최종정리 (feat.대장주 대신정보통신)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유승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힘 내에

alongwaytogo.tistory.com

정세균 관련주 TOP5 최종 정리합니다 (feat. 대장주 수산중공업)

 

정세균 관련주 TOP5 최종 정리합니다 (feat. 대장주 수산중공업)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여권의 잠재적 대권주자로 꼽히고 있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관련하여, 정세균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세균 11

alongwaytogo.tistory.com

김부겸 관련주 및 테마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봤네요

 

김부겸 관련주 및 테마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봤네요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김부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엊그제죠. 7월7일에 이낙연 의원이 대권도전을 선언한데 이어 김부겸 전

alongwaytogo.tistory.com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깔끔한 정리 (feat. 대장주 에이텍)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깔끔한 정리 (feat. 대장주 에이텍)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대선이든 총선이 아직은 한참 남은 시기에 해당되기

alongwaytogo.tistory.com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TOP5 총정리 (최신버전)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TOP5 총정리 (최신버전)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2월 초에 윤석열관련주에 대해 단발적인 상승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여 블로그를 정리했었는데, 시간도 지나고 블로그도 업데이트를 할 필요

alongwaytogo.tistory.com

 

 

 

 

 

1. 금태섭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 _ 인스코비

 

  - 인스코비는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오딘, 돌ㄷ핀과 같은 손목시계의 제조와 바이오사업, MVNO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2,429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45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9,996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4.29% 입니다.

 

 

  인스코비는 현재 인스코비의 대표이사와 금태섭 전 의원이 서울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금태섭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2. 금태섭 관련주 및 대장주 테마주 _ 마니커

 

  - 마니커는 닭고기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원재료인 생계의 안정된 수급을 위해 위탁사육농가와 계약을 통해 생계를 공급받고 있으며,

 

  - 주요 원재료인 사료는 마니커와 관계회사인 (주) 팜스토리를 통해 사료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1,373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64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억9,847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16% 입니다.

 

 

.  이랬던 마니커가 금태섭 관련주로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마니커는 지현욱 사내이사가 금태섭 전 의원과 코넬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금태섭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금태섭은 앞서 알아본 것과 같이 서울 여의도고. 서울대 법대. 미국 코넬대. 사법언수원 24기 출신입니다

 

[20.10.22] '민주당 탈당' 금태섭 몸값 오르자... 관련주 물색도 '분주' (뉴스핌)

 

 

 

3. 금태섭 관련주 및 대장주 테마주 _이지홀딩스

 

  - 이지홀딩스는 지주회사 전환을 위해 인적분할하였으며, 분할전인 2020년 5월 1일까지 배합사료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2,354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34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5,564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3.83% 입니다.

 

.  이랬던 이지홀딩스가 금태섭 관련주로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지홀딩스의 오너2세인 지현욱 대표가 금태섭 전 의원과 서울대 및 코넬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금태섭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4. 금태섭 관련주 및 대장주 테마주 _주연테크

 

  - 주연테크는 PC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4개의 계열사를 보유하며, 400여개의 전문대리점, TV홈쇼핑, 양판점,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636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87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5,461만주, 액면가는 2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2.15% 입니다.

 

 

.  이랬던 주연테크가 금태섭 관련주로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연테크는 송시몬 회장과 금태섭 전 의원이 여의도고 동문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며 금태섭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금태섭 관련주

 

 

5. 금태섭 관련주 및 대장주 테마주 _누리플랜

 

  - 누리플랜은 시설방음벽, 가설방음벽, 차량방호울타리 등 해당 제품에 대한 설치 및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418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125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6,560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93% 입니다.

 

.  이랬던 누리플랜이 금태섭 관련주로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누리플랜의 이병한 사외이사와 금태섭 전 의원이 사법연수원 24기 동기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금태섭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금태섭 관련주 및 테마주 대장주**

 

  1) 인스코비

  2) 마니커

  3) 이지홀딩스

  4) 주연테크

  5) 누리플랜

 

  6) 조광ILI 

 

  이상으로 금태섭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앞서서 언급한 것과 같이 대부분이 학교, 사법연수원과 관련된 이슈를 얹혀서 움직이는 종목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다른 정치 테마주와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차트뿐만 아니라 재무적인 부분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어제 및 이전에는 화이자 관련주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관련주 중 하나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alongwaytogo.tistory.com

 

모더나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및 수혜주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모더나 관련주주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국 모더나 관련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화이자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콜드체인과 분말주사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alongwaytogo.tistory.com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총정리 (feat. 고병원성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는 이지바이오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인가? - 조류인플루엔자는 Avian Influenza 라고 말하며 약

alongwaytogo.tistory.com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금태섭관련주 #금태섭테마주 #누리플랜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