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홍정욱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홍정욱 전 의원은 홍정욱 의원이 당선됐을 때의 과거 18대 총선 출마에 대한 소회를 작성하고 있던 블로그에 글을 올렸는데요. 

 

그 곳에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차기 대선을 앞두고 홍정욱 전 의원이 정치를 출마하는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면서 홍정욱 관련주의 주식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홍정욱 관련주 에 대해서 정리하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앞서서 알아본 것 처럼 홍정욱 전 의원은 오늘(7일)에 자신의 블로그에 의미심장한 글을 올렸습니다.

 

"실패로 인한 아픔은 시간과 함께 흐려지지만, 포기로 인한 후회는 날이 갈수록 선명해진다" 는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작성한 부분 중에는 "낙선이 두려워 출마를 포기한다면 평생 후회할 겁니다. 저는 후회가 실패보다 훨씬 더 두렵다." 라는 말을 적었는데요.

 

갑자기 보궐선거와 대선을 앞두고 이런 내용을 작성한 것을 앞두고 시장에서는 홍정욱 전 의원의 정치 복귀 가능성에 저울질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떤 흐름이 보여줄지는 모르겠지만, 홍정욱 관련주의 주식은 그동안 시장에서 잠시 물러나 있었던 것 같은데요. 이러한 포스팅을 계기로 시장은 홍정욱에 대해 관심을 갖으면서 관련 주식을 찾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 생각해서 해당 내용을 다루는 포스팅을 정리하겠습니다.

 

 

 

 

오늘 여기에서 정리하는 홍정욱 관련주 내일 급등하는 주식될까?

 

 

 

 

1. 홍정욱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고려산업

 

  - 고려산업은 구축용 배합사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배합사료의 안정적인 판로의 확보를 위해 고려산업은 식육부문까지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 또한 국내 배합 사료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전자동 공정제어 시스템까지 도입했죠.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751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75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2,493만주, 액면가는 1,0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94% 입니다.

 

  고려산업의 주식이 홍정욱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대장주로 언급되었던 고려산업은 고려산업의 신성수 회장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회장으로 재직하고 있을 때, 홍정욱 전 의원이 국립중앙박물관회에서 이사로 이름을 등재하고 있는 것이 알려지면서 홍정욱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현재 고려산업은 일봉상 5일선을 타면서 상승하고 있는데요. 최근 3일간은 하락을 보여주는 거래량 없는 음봉을 보여주긴 했지만, 10월 14일 매물을 소화하는 윗꼬리 음봉이 나온 이후로 서서히 상승하는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준 점이 매력적인 차트의 모습으로 보입니다.

 

 

 

 

 

  고려산업의 현재 주봉 / 월봉상 흐름입니다.

  

  일봉에 비해서 주봉상을오 확인하면 차트는 좀 더 안정적인 상태가 확인되실텐데요.

 

  그 이유는 뭘까요?

  바로 장기이평선이 잘 정리된 상태로 5이평이 우로 상승한 모양을 그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월봉상으로 봤을땐 2016년 하반기의 캔들이 보이네요 ^^ 이 종목의 1차 목표가는 대략 와꾸가 잡히죠? ㅎ

 

 

2. 홍정욱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KNN

 

  - KNN은 부산 경남 지방에서 지상파TV와 라디오 사업, 광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면서, 부산 경남권에서 660만의 시창자를 단일 방송권역으로 갖고 있는 유일한 방송사업자 중 하나죠.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3,092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26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조3,242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00% 입니다.

 

 

  KNN의 주식이 홍정욱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로 언급되었던 KNN은 부산글로벌빌리지의 지분을 50%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 부산 글로벌빌리지에는 홍 전 의원의 누나인 홍성아씨가 부산글로벌빌리지의 공동대표로 알려져 있으면서, KNN은 홍정욱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KNN의 현재 주봉 / 월봉상 흐름입니다.

  

 KNN은 고려산업이랑은 다르가 8월 중순에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상승한 이후 조정을 마치고 차츰차츰 상승을 하는 모양을 그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월봉상으로 파악한다면 고려산업에는 있던 2016년도의 매물대가 존재하질 않네요.

 

  음...?

 

 

 

3. 홍정욱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디지틀조선

 

  - 디지틀조선은 인터넷사업과, 영상사업, 전산사업, 교육사업, 기타사업 총 5개의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3,092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26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3,711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3.57% 입니다.

 

 

  디지틀조선 주식이 홍정욱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로 언급되었던 디지틀조선은 허광수회장의 부인이 홍정욱 전 의원의 장모의 동생으로 알려지면서 홍정욱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디지틀조선의 현재 주봉 / 월봉상 흐름입니다.

  

  디지틀조선의 주봉은 7월에 거래량을 동반하며 상승한 이후 바닥을 다지면서 5선이 20선을 상승하려는 위치에 차트가 만들어져 있네요.

 

  이 자리에서 차트가 상승한다면, 흔히들 알고 있는 골든크로스? 가 만들어지겠죠?

 

  골든이 터지기 이전에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아무쪼록 오늘 홍정욱 관련주에 대한 정리는 여기까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홍정욱 관련주식은 밑에서 다시 정리하겠지만 이것보다 몇개 더 있는데요. 일단은 어떤 주식이 대장주가 될 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이정도만 보더라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좀 더 디테일한 홍정욱관련주 정리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전에 제가 정리했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래요.

alongwaytogo.tistory.com/294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정리 (feat. 대장주 KNN 및 고려산업)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홍정욱 관련주에 대해 포스팅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김종인씨가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의 후보가되었을 때 홍정욱씨 테마

alongwaytogo.tistory.com

그리고 홍정욱 전 의원이 지금 당장 출마를 거론한 것이 아니기때문에 지금 당장 무리를 해서 뛰어들기 보단 한 번쯤은 호흡을 가다듬고 지켜보다가 추후에 눌림을 줄때 타이밍을 재보는 것은 어떨까 해요.

 

 

 

 

주식을 하면서 지켜보면 그렇잖아요. 

 

지금 당장에 급등할 것 같은 주식은 상승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선 테마주, 총선 테마주로 편입되었던 관련 주식들은 꼭 기다리면 한 번은 상승을 주더라구요 ^^

 

 

 

  ** AI 인공지능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고려산업

  2) KNN

  3) 디지틀조선

  4) 휘닉스소재

 

  5) 한국프랜지

  6) 한창산업

  7) 동양물산

 

  이상으로 홍정욱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2020/11/29 - [테마주 분류] - 골판지 관련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feat.택배 관련주)

 

골판지 관련주 TOP5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feat.택배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골판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는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사회적거리두기를 강화하면서 카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27 - [테마주 분류] - 부시라민 관련주 TOP3 최종정리

 

부시라민 관련주 TOP3 최종정리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부시라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지속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코로

alongwaytogo.tistory.com

2020/11/25 - [테마주 분류] - 재택근무 관련주 TOP4 총정리 - 대장주 알서포트

 

재택근무 관련주 TOP4 총정리 - 대장주 알서포트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나는 한 해가 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

alongwaytogo.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어제 및 이전에는 화이자 관련주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관련주 중 하나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alongwaytogo.tistory.com

 

모더나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및 수혜주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모더나 관련주주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국 모더나 관련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화이자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콜드체인과 분말주사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alongwaytogo.tistory.com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총정리 (feat. 고병원성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는 이지바이오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인가? - 조류인플루엔자는 Avian Influenza 라고 말하며 약

alongwaytogo.tistory.com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인공지능AI관련주 #AI관련주 #인공지능관련주 #라온피플 #플리토 #로보티즈 #로보로보 #제이엘케이 #미디어젠 #줌인터넷 #데이타솔루션 #링크제니시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