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아이폰을 만드는 애플이 자율주행차 시장에 뛰어들 것이라는 소식이 보도되었는데요. 이 언론에 의하면 애플은 24년까지 자율주행 승용차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2025년 이후로 연기될 수도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가 될 수 있을까?

 

애플에선 '프로젝트 타이탄'이라는 차량 프로젝트가 2014년부터 가동된 것으로 알려졌었죠. 하지만 애플은 소프트웨어 등 다른 분야에 주력하다가 작년부터 차량분야의 프로젝트에 집중했다고 로이터는 보도하고 있는데요.

 

애플의 차량 사업 핵심분야에는 자체적으로 설계한 배터리가 자리잡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으며, 

 

 

배터리 내 셀의 용량은 키우고 파우치와 모듈을 없애는 대신 활성 물질을 더 넣는 디자인을 고안했다고 알려져 있죠.

 

핸드폰에서 독창적인 디자인과 혁신으로 아이폰을 만들어냈던 애플의 자율주행차에 뛰어드는 것만으로도 완전차 업계에 긴장감을 흐르게 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1.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인포뱅크

 

  - 인포뱅크는 유무선 방송 및 통신네트워크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서비스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104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74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869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23% 입니다.

 

 

인포뱅크의 주식이 애플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인포뱅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코스닥 기업 중 하나인데요. 자율주행차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는 이유로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 테마주로 거론되며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인포뱅크의 주봉상의 흐름입니다. 120선까지 밑으로 깔리면서 현재 이렇다할 저항대가 보이지 않는 고점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저항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딱히 해당 종목에 대한 목표가 및 저항선을 긋기엔 어려울 듯하며, 월봉을 접근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포뱅크의 월봉입니다. 월봉의 흐름으로 보면 주봉에서 보이지 않던 1차 저항구간을 볼 수 있는데요. 2017년 1월 마지막주에 상승했던 15,000원 구간대가 우선은 1차적인 저항구간으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거래량이 상당히 빠지지 않은 것을 고려한다면, 상승구간은 더 나올 수 있을 것이라는 사견입니다.

 

 

2.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모아텍

 

  - 모아텍은 전자기기와 가전, 자동차등에 들어가는 소형 정밀모터인 Stepping moteor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 중 하나인데요. stepping motor 및 응용제품 매출이 전체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720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50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433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51.09% 입니다.

 

 

 

모아텍의 주식이 애플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모아텍의 주봉상의 흐름입니다. 9월에 1차 매집을 한 이후 4배 가까이 상승했던 종목 중 하나였는데요. 이번에도 상한가를 보였던 주가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모아텍은 외국인의 지분이 50%에 가까우며, 품절주에 해당하기 때문에 만약 대응을 잘못한다면 빠져나오기 어려운 종목 중 하나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모아텍의 월봉상의 흐름입니다.

다른 자율주행 관련주랑은 다르게 최근 주가가 누군가에 의해 핸들링되는 것과 같은 모습을 그려주고 있죠.

 

 

3.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_ 대성엘텍

 

  - 대성엘텍은 카오디오와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의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266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64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9,966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43.47% 입니다.

 

 

 

대성엘텍의 주식이 애플 자율주행차 관련주로 편입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것일까요?

 

대성엘텍은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ADAS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과 FCWS(전방추돌 방지시스템), LDWS(차선이탈 방지시스템) 등을 개발하며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대성엘텍의 주봉상 흐름입니다.

이번 시세를 주기 이전에는 딲히 이렇다할 거래량을 보인 흔적이 없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대성엘텍의 월봉상 흐름입니다.

 

이번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로 편입되기 이전에 20.1월에 상대적으로 큰 거래량을 보여준 히스토리를 갖고 있으며, 이번에 터진 거래량의 2-3배 이상의 거래량이 아직 남아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향후 대성엘텍의 주가 움직임이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 및 애플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1) 인포뱅크

  2) 모아텍

  3) 대성엘텍

 

  4) 유니퀘스트

  5) 유진로봇 

  6) 유니트론텍

  7) 한컴MDS

 

 

  이상으로 애플 자율주행 관련주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향후 애플이 자율주행차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개인적으로 궁금한 투자자 중 한명이네요 ^^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홍정욱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홍정욱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홍정욱 전 의원은 홍정욱 의원이 당선됐을 때의 과거 18대 총선 출마에 대한 소

alongwaytogo.tistory.com

 

금태섭 관련주 테마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금태섭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년 2021년에는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있는데요.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후

alongwaytogo.tistory.com

 

유승민 관련주 TOP4 최종정리 (feat.대장주 대신정보통신)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유승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힘 내에

alongwaytogo.tistory.com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TOP5 총정리 (최신버전)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2월 초에 윤석열관련주에 대해 단발적인 상승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여 블로그를 정리했었는데, 시간도 지나고 블로그도 업데이트를 할 필요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애플자율주행관련주 #애플자율주행 #애플자율주행차관련주 #애플자율주행차 #인포뱅크 #모아텍 #대성엘텍 #유니퀘스트 #유진로봇 #유니트론텍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