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토스 뱅크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에 이은 3호 인터넷 전문 은행 토스 뱅크가 다음 달 5일 공식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미 많은 월간 활성 이용자 수 1403만명의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 애플리케이션 안에 뱅킹 서비스가 추가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 토스 이용자분들은 별도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토스 뱅크는 낮은 금리 대출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우선,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월세 대출을 제외한 개인 신용 대출부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지난달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시범 운영을 할 때 신용대출 최저 금리는 연 2.5%, 마이너스 대출 최저 금리는 연 3%로 정했었는데요. 5대 시중은행의 지난 7월 신용대출 평균 금리 3.03~3.63%와 마이너스 대출금리 3.26~3.79%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토스 뱅크는 국내에 거주하는 200만 외국인도 신규 고객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가진 내국인만을 대상으로 하는 카카오 뱅크와 케이 뱅크와 다르게 토스 뱅크는 출입국 관리사무소를 통해서 외국인등록증 진위 확인을 거쳐 비대면 계좌 개설을 허용한다고 합니다.

 

외국인등록증은 국내에 90일 이상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발급되고 있는데요.

 

업계에서는 향후 토스 뱅크가 많은 외국인 유학생 이용자를 기대하고 밝혔습니다. 다른 인터넷 전문 은행들은 외국인등록증의 진위 확인이 쉽지 않다는 이유로 하고 있지 않던 사업이지만 토스 뱅크는 전격적으로 뛰어든 모습입니다.

 

 

 

지금부터 토스 뱅크 이슈로 상장할 수도 있는 급등종목 포스팅하겠습니다.

 

거래량이 급등하는 토스 뱅크 관련주 확인하기

 

 

글을 끝까지 확인하시면 투자에 참고할 수 있는 토스 뱅크 관련 주식 정리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겠습니다.

 

 

1. 토스 뱅크 관련주 수혜주 _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자인증은 어떤 기업인가?

 

  - 토스 뱅크 관련주 중 하나인 한국전자인증은 IT 서비스 및 소프트 웨어 업종 기업입니다.

 

  - 주요 사업으로 기업 및 개인의 전자 인증서 글로벌 SSL 인증, 생체 인증, IoT 인증 등 보안 솔루션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한국전자인증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2,511억 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42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2,145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41%  PER 90.00배, PBR 5.35배, EPS 130원입니다. 

 

 

 

한국전자인증 토스 뱅크 관련주 편입 이유는?

 

  한국전자인증의 인증 서비스 중에서 토스 인증이 별도로 있으며, 토스 뱅크의 토스 인증 서비스에 한국 전자 인증의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는 점 그리고 토스 뱅크의 지분 4%를 보유하고 있는 주주라는 부분에서 토스 뱅크 관련주 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거래량이 급등하는 토스 뱅크 관련주

 

 

 

2. 토스 뱅크 관련주 수혜주 _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어떤 기업인가?

  - 토스 뱅크 관련주 중 하나인 한화투자증권은 한화 그룹 계열사 중 종합 자산 관리 회사로 주요 사업은 매매, 위탁 매매, 집합 투자, 투자 자문 및 일임, 신탁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한화투자증권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조 856억 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23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2억 1,454만주, 액면가는 5,0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5.37%  PER 7.53배, PBR 0.74배, EPS 672원입니다. 

 

 

 

한화투자증권 토스 뱅크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한화투자증권은 토스 지분을 10% 보유하고 있는 주주로 이번 토스 뱅크 관련주로 편입이 되어 주목 받고 있습니다.

  

 

☞ 매일 5%씩 수익내는 급등종목 확인하기

 

 

3. 토스 뱅크 관련주 수혜주 _ 한화투자증권우

 

한화투자증권우는 어떤 기업인가?

  - 토스 뱅크 관련주 중 하나인 한화투자증권우는 매매, 위탁매매, 집합 투자업, 투자 자문 및 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니다.

 

  - 현재 한화 자산 운용이 최대 주주이며, 당분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종속 회사로 데이터 애널리틱스랩, Pine Tree 증권, ZHARYK ZHOL 등이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한화투자증권우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749억 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94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480만주, 액면가는 5,0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00%  PER 23.21배, EPS 672원 PBR 2.28배 입니다.

 

 

 

한화투자증권우 토스 뱅크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한화투자증권우는 한화투자증권과 같이 토스, 야놀자, 두나무 등 비상장 기업에 지분을 투자했으며, 세 종목 모두 큰 이슈를 받고 있으며, 특히나, 이번 토스 뱅크 이슈로 인해서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4. 토스 뱅크 관련주 수혜주 _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는 어떤 기업인가?

  - 토스 뱅크 관련주 중 하나인 하나금융지주는 하나 은행의 지주 회사이며, 현재 14개의 자회사와 21곳의 손자 회사를 거느리고 있는 거대 금융 기업입니다.

 

  - 인터넷 뱅킹이 경쟁 상대로 꼽는 시중 은행임에도 불구하고 하나 은행은 토스 뱅크 컨소 시엄에 참여해 미래의 인터넷 뱅킹 시대에 대한 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하나금융지주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13조 155억 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3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3억 24만주, 액면가는 5,0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68.12%  PER 4.28배, EPS 10,139원 PBR 0.39배 입니다.

 

 

 

하나금융지주 토스 뱅크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하나금융지주는 토스의 지분을 10% 보유하고 있으며, 위에서 언급 드린 토스 뱅크 컨소 시엄에 참여한 모습 등 적극적인 모습으로 토스 뱅크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5. 토스 뱅크 관련주 수혜주 _ 이월드

 

이월드 어떤 기업인가?

  - 토스 뱅크 관련주 중 하나인 이월드는 2005년 7월 우방의 휴의 시설 사업 부문이 인적 분할이 되어 설립이 되었으며, 2011년 3월 지금의 이월드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 테마 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 부문과 쥬얼리, 시계, 패션 잡화를 제조 및 판매하는 쥬얼리 사업 부문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 : 에프앤가이드

 

 

이월드 기업 확인하기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4,290억 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40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억 4,180만주, 액면가는 1,0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42%  PER N/A, EPS -55원 PBR 1.20배 입니다.

 

 

 

이월드 토스 뱅크 관련주 편입된 이유는?

 이월드는 계열사를 통해 토스 혁신 준비 법인의 지분 7.5%를 보유하고 있다는 부분에서 토스 뱅크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내일의 상승하는 테마주 확인하러가기

 

 

 

 

 

  ** 토스 뱅크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한국전자인증

  2) 한화투자증권

  3) 한화투자증권우

  4) 하나금융지주

  5) 이월드

 

 

  이상으로 토스 뱅크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토스 뱅크 출범에 따라서 인터넷 은행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선두를 달리고 있는 카카오 뱅크의 고객 수는 지난달 기준 1717만명, 자주 이용하는 월간활성 사용자 수는 2분기 기준 1403만명으로 토스 뱅크도 1100만명에 달하는 MAU를 얼마나 잘 마케팅에 활용하느냐에 따라 초반 성패가 갈릴 것이라는 많은 전문가분들의 예측이 있습니다.

 

  국내 세 번째 인터넷 전문 은행인 만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토스 뱅크에 대한 관련주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토스뱅크 상장 #토스뱅크 관련주 #토스뱅크 채용 #토스뱅크 출범 #토스뱅크 대출 #토스 증권 #토스뱅크 인가 #토스뱅크 본인가 #토스 은행 #토스 마이너스통장 #케이뱅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