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러시아 백신인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과 관련되어 관련주들이 하나 둘 나오고 있는 상태인데요.

 

 

 

 

오늘은 러시아 정부가 지난 8월 11일에 가말레야 센터가 개발한 스푸트니크V 백신과 관련된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아에선 지난 8월 11일에 백신을 세계 최초로 승인한 이후, 3상 을 건너 뛴 채 1,2 상 승인을 낸 이후 곧바로 국가 승인을 받으면서 우려를 일이키기도 했던 백신 중 하나였죠.

 

 

 

 

 

  그러면서 지난 9월부터 의료진과 교사등 고위험 직군에 백신을 예방접종 하기 시작했고, 그와 함께 모스크바 주민 약 4만명을 대상으로 3상에 해당하는 정도의 '등록 후 시험' 이라는 정도의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왜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백신이 급등하는지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러시아는 오늘(11월 24일) 자체 개발한 코로나 백신인 스푸티니크V 백신을 내년부터 대중에게 접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테르팍스 통신에 의하면 타티야나 골리코바 부총리는 대통령 인권특사회의에 참석하여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획설 명하면서, "대중 접종은 2021년부터 시작 될 것"이라며 밝혔는데요.

 

 

 

 

 

  러시아가 개발해 세계 최초로 공식 등록한 코로나19 백신이 '스푸트니크V' 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러시아가 개발한 백신은 95%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가격은 20달리 미먼으로 리즈너블한 금액이라는 것이 시장에서 좀 더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을 듯 하네요.

 

  앞으로 어떤 흐름이 보여줄지는 모르겠지만, 오늘은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에 대해서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러시아 백신 관련주스푸트니크V 관련주 대장주_ 일신바이오

 

  - 일신바이오는 이화학기기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하고 있음

 

  - 또한 제약과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음.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3,405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228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4,421만주, 액면가는 1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35% 입니다.

 

 

 

 이랬던 일신바이오가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어떤 것일까요?

 

   러시아의 국부펀드인 RDIF와 지엘라파는 연간 1억 5천만 분량의 백신을 한국에서 생산할 것이라고 합의했는데요. 그러면서 RDIF와 생산 합의한 지엘라파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지엘라파의 한국 자회사는 한국 코러스인데, 한국 코러스는 2007년 11월에 지엘라파가 한국코러스의 대주주로 등재되면서 기업이 급진적으로 확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 지엘라파(한국 코러스)와 일신바이오는 바이오의약품의 생산용 동결건조기 공급계약을 2018년도에 체결한 이력을 갖고 있다는 이유로 스푸트니크V 관련주, 지엘라파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2.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 대장주_ 에이치엘비제약

 

  - 에이치엘비제약은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개발 및 제조를 주요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 주요 의약품으로는 씨트리시메티딘정, 로자틴정, 라베피아정 등 일반의약품이 있음.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닥 시총 2,838억원 규모로, 코스닥 내 시총 28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2,027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0.77% 입니다.

 

 

 

 이랬던 에이치엘비는 어떻게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가?

 

   2017년 씨트리와 한국코러스가 해외 진출 사업과 관련하여 MOU계약을 체결했는데,

 

  씨트리는 에이치엘비의 과거 사명으로, 과거에 한국코러스와 - 에이치엘비로 연결되는 커넥션을 갖고 있다는 이유로 스푸트니크V 관련주,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 대장주_ 이연제약

 

  - 이연제약은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 이연제약은 오리지널 진단제의약품과 제네릭 전문의약품, 특화된 원료의약품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 코스피 시총 4,507억원 규모로, 코스피 내 시총 32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또한 상장주식수 1,726만주, 액면가는 500원이며 외국인 소진율은 1.04% 입니다.

 

 

 

 

이런 이연제약은 어떻게 러시아 백신 관련주스푸트니크V 관련주가 될 수 있었나?

 

   이연제약은 충주에 아데노바이러스와 관련된 유전자 치료제,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을 갖고 있는데, 코로나백신 스푸트니크V 또한 아데노바이러스 기반의 의약품이라고 분류되면서 이연제약은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 거론되었습니다.

 

출처 : 농업경제신문 (2020.11.14)

 

 

 

 

  ** 음압병실 관련주 및 수혜주 대장주**

 

  1) 일신바이오

  2) 에이치엘비제약

  3) 이연제약

 

  이상으로 러시아 백신 관련주 (스푸트니크V 관련주) 및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테마주를 정리하였습니다.

 

  러시아의 국부펀드인 직접투자기금(RDIF)가 국내 바이오기업인 지엘라파에 백신 생산기술을 맡기기로 하면서 자회사인 한국코러스에 관심이 쏠렸던 상황인데,

 

  그런 상태에서 95%의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지니 시장에서 이에 대한 흐름은 어떻게 움직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본 포스팅은 사견에 의한 정리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것은 무방하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음을 명시합니다.)

 

 

 

구독 좋아요 사랑입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원격수업 관련주 총정리 (feat. 온라인 교육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원격수업 관련주라고도 알려져 있는 온라인교육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alongwaytogo.tistory.com

 

금태섭 관련주 테마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금태섭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년 2021년에는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있는데요.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후

alongwaytogo.tistory.com

 

자율주행 관련주 총정리 (feat. 테슬라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운전석 없는 셔틀이나 사람이 타지 않은 무인 자율주행자동차가 임시운

alongwaytogo.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어제 및 이전에는 화이자 관련주와 모더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관련주 중 하나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에

alongwaytogo.tistory.com

 

모더나 관련주 TOP3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및 수혜주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모더나 관련주주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미국 모더나 관련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백신분말화 관련주 TOP5 최종정리 (feat.화이자 분말주사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화이자의 백신 개발과 관련해 최근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콜드체인과 분말주사제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이자

alongwaytogo.tistory.com

 

조류인플루엔자 관련주 총정리 (feat. 고병원성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는 이지바이오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류인플루엔자는 무엇인가? - 조류인플루엔자는 Avian Influenza 라고 말하며 약

alongwaytogo.tistory.com

 

일라이 릴리 관련주 최종 정리 (대장주 보령제약)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가 미국의 제약회사인 일라이릴리에서 개발중인 코로나치료제의 긴급사용 승인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alongwaytogo.tistory.com

 

화이자 관련주 TOP4 최종정리 (대장주 kpx생명과학)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 제작관련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는,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에

alongwaytogo.tistory.com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여의도갈길레오

 

여의도 갈길레오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의 주식 Story

www.youtube.com

https://alongwaytogo.tistory.com/353

 

키움증권 포착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 Sniper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공지를 해드린 바 있는 키움증권의 Open API 를 활용한 조건검색식 텔레그램 알림 프로그램 Sniper 에 대해 공유해 드리

alongwaytogo.tistory.com

 

 

 

 

 

#지엘라파관련주 #일신바이오 #에이치엘비제약 #이연제약 #러시아백신관련주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관련주 #스푸트니크V관련주 #스프트니크관련주 #스프투니크관련주 #스프트니크 #스프투니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