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일전에 주식시장에는 어린이 괴질 관련주와 괴질 테마주들이 수급이 몰리며 테마주를 만들었었죠.

어린이괴질에 아스피린은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어린이 괴질은 소아에게 자주 발현되는 가와사키병과 증상이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와사키병은 고열을 동반한 피부의 부정형적 발진 및 입술 홍조의 증상을 나타내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어린이 괴질과 증상이 비슷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어린이 괴질에 치료제로 사용되는 것아스피린과 면역글로블린, 스테로이드가 주요 치료제로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전에 포스팅했던 어린이 괴질 관련주와 연관된 포스팅으로 이해하면 될 듯 합니다.

 

 

 


 

아스피린 관련주

 

국내에 아스피린 관련 제약회사는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시장에서 어린이괴질 관련주로 알려주며 시장을 주도한 종목은 많이 있진 않은데요.

일단 아스피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조아제약

 

  조아제약은 의약품 및 의약외품의 제조 및 판매를 업으로 영위하근 기업으로 주요 매출은 가레오 군, 훼마틴군, 헤포스 군이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또한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조아제약은 어린이 괴질이 확산되고 있다는 언론보도로 아스피린 제품인(바소피린장용정) 을 판매하고 있는 조아제약은 역시 대장주급의 움직임을 보이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② 보령제약

 

 

보령제약은 의약품의 제조, 매매 및 소분업, 의료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등의 제조 및 매매 소분업을 영위하는 의약품 관련 기업입니다.

 

보령제약 역시 조아제약과 함께 어린이 괴질 치료에 아스피린이 사용된다는 소식에 아스피린 제품을 판매하는(보령바이오아스피린장용정 취급) 보령제약은 어린이괴질 관련주 및 아스피린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③ 고려제약

 

 

고려제약은 의약품 제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군에는 종합감기약 하벤캅셀과 소화기계용제인 란시드캅셀이 있습니다.

 

어린이 괴질 치료에 효과적인 펜타글로빈과 아스피린, 항생제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이유로 고려제약은 관련주로 부각되며 함께 상승하였습니다.

 

 

 

 

④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은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제약은 항혈전 복합제인 '클라빅신 듀오캡슐(아스피린+클로피드그렐)'의 허가일치 특허를 식약처러보터 등재 승인을 받았습니다. 

 

 

⑤ 대화제약

 

대화제약은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 및 판매와 완제의약품을 공급받아 유통하는 의약품 도매 기업입니다.

 

대화제약은 항히스테민제로 구분되는 아스테린정을 판매하고 있는 제약회사로 아스피린 관련주에 해당되는 기업입니다.

이상으로 아스피린 관련주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피린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며..

 

아스피린은 어린이의 대표적인 해열제 의약품이며,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제약회사는 정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어린이 괴질 관련주로 자청하며 상승세를 보인 것은 기존에 포스팅했던 한두군데 밖에 보이지 않네요.

 

어린이 괴질 테마주가 어떠한 흐름대로 움직일지 모르겠지만, 추후 변동성이 있다면 해당 내용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아스피린관련주 #어린이괴질관련주 #어린이괴질테마주 #아스피린테마주 #어린이괴질치료제 #소아괴질관련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