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직장인 갈길레오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여의도 직장인 갈대리입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진단키트 사용싱인이 완료된 "솔젠트 관련주" 에 대해 포스팅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이미 오래전에 미국 FDA 승인 관련 진단키트를 다뤘었던 적이 있었죠.

 

미국 FDA 코로나19 진단키트 승인관련 예상 회사 (씨젠, 랩지노믹스, 바이오니아, EDGC)

 

이번 기사에 따르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긴급 사용승인을 받은 국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진단키트 1개가 추가적으로 승인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면서 시장에는 솔젠트 기업과 관련된 기업이 어떤곳이 있는지 자연스럽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해당 관련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젠트(Solgent) 관련주

 

  쏠젠트는 아직 상장되자 않은 회사로 식음료 혹은 무역 등의 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며, 염기서열 분석서비스 같은 사업 또한 함께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다양한 분자진단의 기술을 토대로 해당 시장을 공력하고 있는 기업이며, 메르스(MERS) , 노로바이러스 등을 비롯해 코로나19 진단키트 역시 생산 및 공급하면서 수출하는 기업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① EDGC

  EDGC는 유후(YouWho), 나이스검사 등유전체분석과 EDGC-SCAN 액체생산검진단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cfDNA 기반 액체생검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아시아 유일의 GSA컨소시엄멤버이자 일루미나의 BI파트너사로 독자 DNA분석 알고리즘과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열사로는 솔젠트(코로나19 딘단키트 생산), EDGC헬스케어, 바일오큐어(바이러스 백신/항암제 개발) 가 있습니다.

 

 

EDGCNGS 기반의 글로벌 유전체를 분석하는 기업으로, 솔젠트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유전체 분석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자회사 EDGC헬스케어를 통해 솔젠트의 지분을 16.3% 정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EDGC는 솔젠트 관련주 중 제일의 기업으로 분류되고 있죠. 사실상 솔젠트의 매출이 상승하면 EDGC의 매출과 직결된다고 보면 될 듯합니다.

 

 

 

 

 

② 제이엠아이

 

  제이엠아이는 미국MS사와 AR업체로서 관련 제품을 미디어화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CD, 매뉴얼 등 미디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함께 미디어 사업을 전개하면서 쌓은 노하우 및 연구개발을 통해 동사는 사출성형공정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제이엠아이는, 최대주주가 엘피엔으로, 코로나 진단키트를 판매하고 있다는 이슈때문에 솔젠트와 관련있는 종목으로 부각이 된 종목입니다.

 

  이밖에도 엘피엔이 코로나 진단키트 업체인 솔젠트와 해외판매계약을 체결했다는 이슈로 솔젠트 관련주로도 부각되어있는 종목입니다.

 

 

20.03.11 엘피엔, 코로나19 진단키트 업체 솔젠트와 해외판매 계약

 

 

③ 바이오톡스텍

  바이오톡스텍은 의약품, 농약, 화학물질 등의 안전성 및 신물질의 약효검색과 동물실험 신기술 및 대체기술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생체 사료 물질 분석을 통해 의약품과 같은 연구 개발에 지원사업을 영위 중에 있는 스카스비티티바이오에널리스, 바이오 전문 창업투자 사업을 영위중에 있는 세종벤처파트너스를 관계사를 두고 있습니다.

 

 

 

바이오톡스텍은 세종벤처파트너스가 세종농식품바이오투자 조합1호를 통해 솔젠트에 투자를 진행하였고, 현재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슈로 솔젠트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솔젠트 관련주 및 테마주 정리를 마치며..

 

  이상으로 솔젠트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코로나 진단키트와 관련된 기업들은 대부분 마무리가 된 듯 합니다. 우리 시장은 앞으로 진단키트와 백신 등 해당 테마들이 형성된다고 하더라도 크게 반응하지 않을 가능성 또한 클 것이라 봅니다.

 

  하지만 토요일에 시장에 나왔던 솔젠트의 진단키트가 미국 식약청의 긴급승인을 받았다는 이슈는 시장에서 충분히 반응할 수 있는 테마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WHO 어린이 괴질 관련주 및 테마주 feat. 대장주는 조아제약

▶나파모스타트 관련주 및 대장주 깔끔히 정리해봅니다 

▶한국판 디지털 뉴딜 관련주 및 수혜주

 

 

 

 


또한 키움증권의 조건검색식 텔레그렘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인 Sniper 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Sniper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alongwaytogo.tistory.com/71

 

텔레그램을 통한 키움증권 조건검색식 알림 프로그램 [Sniper]

안녕하세요, 여의도 갈길레오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식매매를 할 때, 더보기 나의 증권 MTS에 넣어둔 조건검색식에 포착된 종목이 나에게 푸시로 날라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있던 중 예전..

alongwaytogo.tistory.com

 

#솔젠트관련주 #EDGC #쏠젠트관련주 #솔젠트 #제이엠아이 #바이오톡스텍 #FDA진단키트 #미국FDA진단키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쿠팡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소정의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